[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종합 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에 가수 김상민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음악의 탄생' 심사위원은 총 4명으로 구성된다. 전문 심사위원들과 각 지역의 심사위원 등이 함께 한다.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박라현 성악가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김상민은 부산과 수원, 서울 예선과 본선 심사를 함께 한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 '음악의 탄생' 포스터 [사진=뉴스핌] 2023.05.12 alice09@newspim.com |
오는 1일 열리는 세 번째 예선은 부산광역시 대연동에 위치한 가람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날 12시50분까지 가람아트홀에 도착하면 된다. 리허설은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하며 본격적인 오디션은 오후 3시부터이다.
부산과 수원, 서울 예선과 본선 심사에 참여하는 가수 김상민은 1999년 1집 앨범 '언틸(Until)…하늘이 도우서'로 데뷔해으며 2001년 발표한 2집 타이틀곡 '유(You)'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비원', '너에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김상민 [사진=뉴스핌DB] 2023.06.28 alice09@newspim.com |
김상민은 MBC 드라마 '다모', '삼총사', SBS '건빵선생과 별사탕' OST 가창에 참여으며 JTBC '슈가맨'과 MBC '복면가왕',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남다른 예능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 21에는 김종서, 김바다와 함께 로커 콘서트 '어떤가요#5' 무대에 올랐다.
그는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실용음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는 경민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종합언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에서 주관하는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유튜브 안다(ANDA)TV를 통해 공개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