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연구 등 합의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산업연구원과 한국과학기술원 기술경영전문대학원(KAIST I&TM)은 3일 오후 산업연구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철 산업연구원 부원장과 이덕희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산업연구원과 한국과학기술원 기술경영전문대학원(KAIST I&TM)은 3일 오후 산업연구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산업연구원] 2023.07.03 victory@newspim.com |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산업·기술정책 관련 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장기적인 방안들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공동연구 등 연구 전반에 걸쳐 상호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협의했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전문지식 공유를 위한 세미나, 워크숍, 학술대회의 공동 개최 및 상호 참여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연구 등에 관한 협력 ▲협력 분야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인사 및 기술자원의 교류 ▲대학(원)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기타 양 기관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주현 산업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자원의 교류 등을 통해 연구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연구 역량 강화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학술교류를 기반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합형 기술경영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덕희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본 대학원의 혁신연구와 산업연구원의 산업연구가 활발히 교류함으로써 이론과 실제를 넘나드는 학연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나아가 경제안보화 및 기술경쟁시대에 국가의 성장잠재력 확충과 지속적 발전에 작으나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