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7일 예비부부 대상 맞춤형 서비스 '웨딩 멤버스' 구매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2023년 상반기 동안 웨딩 멤버스를 통해 침대를 구매한 예비부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만 5424명의 신규 고객이 웨딩 멤버스에 가입했으며, 이 중 84.33%는 실제 제품을 구매했다. 엔데믹 이후 결혼 건수가 늘면서 혼수 제품에 대한 실구매도 커진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제품군의 경우 숙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우수한 기능성과 소재의 두루 갖춘 프리미엄 매트리스가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트리스 등급별 판매 비율을 살펴보면 최고급형 매트리스의 구매 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전체 구매 비율의 70%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작년 말 리뉴얼 출시된 최고급형 매트리스 라인 '로얄에이스(Royal Ace)'의 신규 제품군도 반년 만에 전체 판매량의 9.2%에 육박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스프링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최고급형 매트리스가 최근 슬립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침대 프레임의 경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군 수요가 큰 가운데, 조명을 통해 감성적이고 안락한 침실 분위기를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 이번 상반기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루체-Ⅲ(LUCE-Ⅲ)'였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템바보드 인테리어에 은은한 헤드보드 조명으로 호텔에 온 듯 감각적인 신혼 침실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아르노-Ⅱ(ARNO-Ⅱ)' 역시 판매량 5위에 올랐다. 백조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헤드보드 디자인에 디밍 LED 조명을 탑재하여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근 1년 만에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인기 제품이 됐다.
에이스침대는 "에이스침대 웨딩 멤버스는 매 분기 멤버십 가입 수와 실구매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신혼테리어'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혼수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하반기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제휴사와 함께하는 경품 프로모션과 사은 혜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