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팅크웨어는 24일 전후방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8000 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QXD8000 mini'는 '아이나비 QXD7000 mini'의 후속 제품이다. 전후방 카메라의 해상도를 FHD-QHD에서 QHD-QHD로 높이고, 내장형 와이파이를 추가한 게 차이점이다. 저전력 주차 녹화 모드를 통해 최대 129시간 주차 녹화도 가능하다.
또한 '아이나비 QXD8000 mini'는 ▲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를 인식해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 운행 중 신호대기 상황에서 신호등이 녹색으로 바뀌었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신호변경알림(TLCA)'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지원한다.
[사진=팅크웨어] |
팅크웨어는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 기상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녹화 전환을 추천해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 할 수 있는 '원격 수동녹화' ▲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 최신 안전운행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8000 mini'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네이버 쇼핑 신상 위크'에 참여한다.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고객은 8만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나비 커넥티드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1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출시 당일인 오늘(24일) 오후 6시부터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해 사전 응원 댓글 이벤트, 구매자 추첨 이벤트, 포토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