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트너 800명 대상 '의미 있는 구현' 전략 제시
2억8000만명 사용 '스마트싱스' 지속 발전 나설 것
[서울=뉴스핌] 이지용 기자 =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 개막에 앞서 환경보호와 스마트홈 등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결'을 위한 신제품·서비스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 개막에 앞서 전시장인 '시티 큐브 베를린'에서 전세계 미디어·파트너 등 약 800명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연결' 구현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오른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자체 조사를 통해 70%의 유럽 소비자들이 스마트홈의 혁신에 기대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전세계 2억80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에코시스템을 지속 발전시켜, 일상에서 중요한 것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연결' 경험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를 하루 앞둔 31일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먼저 삼성전자는 의미 있는 연결 구현은 환경 보호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다. 205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비롯해 지난해 이뤄낸 '제품사용 단계에서 탄소 배출량 90만톤 이상 절감'과 '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율 30% 이상 달성' 등의 성과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도 소개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Z플립·폴드5'와 '갤럭시 탭 S9' 시리즈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뿐 아니라 파유리 재활용 글래스,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등 이전 제품 대비 더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점을 강조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편리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하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푸드 인공지능(AI) 기술로 나에게 맞는 레시피와 식단을 제안하고, 주방가전 연결을 통해 손쉽게 조리하는 등 식(食)경험을 한번에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삼성 푸드' 서비스를 설명했다.
또 올해 말까지 '삼성 헬스'와 연동해 개인의 건강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에는 비전 AI 기술을 적용해 음식 사진만으로도 영양 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탑재하는 계획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TV 라인업도 선보였다. 초대형 98형 제품을 통해 Neo QLED 8K·Neo QLED·QLED 등 3개 모델을 선보이며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고화질 시대를 주도해 나가는 로드맵을 전달했다. 98형 Neo QLED 8K는 64개의 뉴럴 네트워크를 활용한 8K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사진, 영상, 게이밍 콘텐츠까지 8K 화질로 업스케일링해 초대형 스크린을 최고의 화질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엑스박스(Xbox) 베데스다 스튜디오가 25년만에 개발한 신작 '스타필드(Starfield)'를 자사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를 통해 독점 서비스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누구나 어려움 없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의 기능과 서비스 콘텐츠를 읽어주는 '토크백'과 가전제품의 기능 구별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운드 사용자 경험(UX) 등 다양한 접근성 기능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연결 구현을 위한 전략을 공개했다. 가정에 필요한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관리하는 미래형 친환경 주거형태 구축을 위해 글로벌 선도 기업인 'ABB', 'SMA' 등과 협업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원활하게 연동되는 SMA의 '태양광 가정 에너지 솔루션'과 ABB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 집을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하게 연결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 날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시티 큐브 베를린에 위치한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eeiy52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