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고용 창출 실적과 고용 질이 우수한 기업 100개를 선별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2년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적극적인 고용 확대로 2021년 대비 직원수가 7.4% 증가했다. 신규 채용 직원 중 과반수가 여성과 청년이다. 선택적 근로시간 적용, 특별휴가 부여 등 일과 가정 양립을 실천하고 있다. 급여 끝전 모으기, 1대 1 매칭그랜드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대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은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앞서 2020년에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청년에게 취업하고 싶은 기업, 일하기 좋은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직원들이 긍정 에너지를 펼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고용노동부가 푸본현대생명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했다. 왼쪽부터 정병진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사진=푸본현대생명] 2023.09.05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