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순 교정 기능, 글씨체 교정 기능
영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받아쓰기 등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 활용 가능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디지털 한글 교육에 최적화된 AI 글씨교정 제품 '셀비 펜 가이드(Selvy Pen Guide)' 출시를 통해 디지털교과서 등 에듀테크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AI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셀비 펜(Selvy Pen)은 97% 이상의 정확도로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다양한 디지털 필기 인식이 가능하여, 교육업체들이 수학 등 문제 자동 채점 및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셀비 펜 가이드는 디지털 펜으로 작성된 손 글씨의 필순과 글씨체를 인식하여 평가하고, 교정해주는 제품이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한글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셀비 펜 가이드의 '필순 가이드 기능'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한글 획순 가이드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필순과 획 오답을 자동 검사한다. 오답이 있는 경우, 애니메이션으로 사용자가 직접 쓴 필순과 필순 가이드를 동시에 제시하여 올바른 필순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글씨체 가이드 기능'은 사용자가 작성한 글씨체를 한글 음절 단위로 인식하여, 기준 글씨체와 위치, 크기, 모양을 비교하여 평가한다.
셀비 펜 가이드. [사진=셀바스 AI] |
셀비 펜 가이드는 영유아, 초등학생 및 한글을 학습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받아쓰기, 따라쓰기, 바른 글씨 연습 등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기존 셀비 펜을 사용 중인 대형 교육기업 및 발행사는 물론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추후 악필을 교정하거나, 예쁜 글씨체 연습하고 싶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글씨교정 서비스 기획에도 활용될 수 있다.
셀바스AI 이항섭 HCI 사업대표는 "디지털교과서 등 디지털 교육 환경 및 개인 맞춤형(초개인화) 교육 서비스에서 필요로 하는 AI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한 셀비 펜 가이드 또한 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AI 제품으로 향후 에듀테크 전문기업과 교육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제품 융합에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