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랫폼 전략 맞는 인재 발굴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CJ온스타일은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보통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지만, 이례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 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함이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지원은 이날부터 다음달 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방문 및 우편 접수 등은 불가하다. 지원 자격은 연령 및 학력은 무관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의 2차 기본 역량평가,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 등의 3차 전문 역량평가를 거치며 마지막으로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정승환 CJ온스타일 쇼호스트운영팀장은 "쇼호스트는 상품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물론 상황 변화에 대한 순발력과 전략적 사고까지 겸비해야 하는 만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