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확대간부회의서 산하기관 능률성 지시
국장급 기구 설치 권한 이양 앞두고 엄정 인사 강조도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산하기관장에 업무 효율성을 강조했다.
7일 오전 진행된 시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시장은 산하기관장들에게 "조직은 키우는 것보다 시민 혈세를 아껴가며 얼마나 능률적으로 일하는 지가 더 중요하다"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지시했다.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7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산하기관장의 업무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다. 2023.11.07 nn0417@newspim.com |
그러면서 투입되는 예산의 효율적인 활용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임기가 정해진 저를 포함한 산하기관장은 조직 이익보다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며 "이 문제에 대해 항상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이날 정부의 국장급 기구 설치 지자체 권한 이양에 따라 인사 중요성도 강조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국장급 기구 설치에 대해 지자체 권한 확대가 결정된 바 있다.
이장우 시장은 "내년에 있을 국장 이상 조직권을 넘겨받으면 시도 획기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국장 승진 예정자가 나올 가능성이 많다"면서 "이런 상황인 만큼 인사고가 시 철저히 업무 중심으로 평가하라. 아주 엄정하게 해라"고 지시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