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호텔ICC에서 '2023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전미래교육박람회는 교육 변화와 미래교육을 공감·상상하는 통합박람회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테마별 성과를 공유·토론·소통하고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호텔ICC에서 '2023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3.11.16 jongwon3454@newspim.com |
세부내용으로는 '모두를 위한 미래교육,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주제로 개막식, 학술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이벤트 등 프로그램이 운영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이 참여·소통을 통해 대전교육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누구나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안전관리 및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박람회 기간 안전요원과 보건인력도 함께 배치될 예정이다.
오는 22일 열리는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식전 예술공연과 교육감 TED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개최되며 온라인 생중계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전 시민 등이 많이 참여해 대전교육정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래를 상상하며 즐기는 축제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에서 미래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모든 교육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