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민주 의원들 대응 있을 것...대화할 생각"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새로운미래 측은 20일 더불어민주당이 하위 20% 평가자 통보로 내홍을 겪는 것에 대해 "전혀 브레이크 없는 공천 파동이 일어나는 양상"이라고 언급했다.
김종민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개혁신당 통합 무산 기자회견에서 "어제와 오늘 많은 분과 통화했고 상황이 심각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2024.02.20 leehs@newspim.com |
이어 '민주당 하위 20% 의원들과 접촉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그분들이 개인적으로 어떤 선택을 하는 게 아니라 민주당과 정치를 살리기 위해 의견을 같이 나누고 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저도 민주당에 있었지만 지금 민주당에서 벌어지는 사태가 상상한 것 이상"이라며 "민주당 의원들의 대응이 있을 거라고 본다. 대응 후에 공감하고 대화할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나 이낙연이 어떤 계획을 갖고 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본다"며 "민주당 의원들 한 사람 한 사람이 결단하거나 각개약진해서 해야 할 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나 이낙연이나 같은 마음을 갖고 있을 거라 생각하고 그런 상황을 지켜보며 대화해나가겠다"고 부연했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