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준호·박주민·정태호 등 現지도부 단수 공천
박용진·정봉주, 강병원·김우영, 윤영찬·이수진 경선
'文 비서실장' 노영민도 청주상당 경선행
[서울=뉴스핌] 홍석희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서울 지역 현역 의원 11명을 단수로 공천하는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강북을' 박용진·정봉주, '은평을' 강병원·김우영, '성남중원' 윤영찬·이수진(비례) 등 친명 대 비명 대진표도 속속 완성됐다.
임혁백 민주당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6차 공천 결과 발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 발표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4.02.21 pangbin@newspim.com |
서울 단수 공천 지역구는 박홍근(중랑을)·김영배(성북갑)·천준호(강북갑)·박주민(은평갑)·강선우(강서갑)·진성준(강서을)·한정애(강서병)·윤건영(구로을)·김민석(영등포을)·정태호(관악을)·진선미(강동갑) 의원 등 11인이다.
하위 10% 평가를 받은 '비명 재선' 박용진 의원은 '친명' 정봉주 전 의원·이승훈 전 민주당 전략기획부위원장과 3인 경선(강북을)을 치른다. 역시 비명계 재선인 강병원 의원은 더민주혁신회의 소속인 '찐명'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과 2인 경선(은평을)으로 맞붙는다.
하위 10%에 속한 윤영찬·김한정 의원은 비례대표 현역 의원들과 2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성남 중원의 윤 의원은 이수진 의원과, 남양주을의 김한정 의원은 김병주 의원과 대결한다.
노영민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은 청북 청주상당에서 이강일 전 지역위원장과 2인 경선을 실시한다.
한편 서울 광진갑에선 전혜숙 의원과 이정헌 전 JTBC 앵커가 2인 경선, 경기 수원정에선 박광온 전 원내대표와 김준혁 민주당 전략기획부위원장이 2인 경선, 전북 군산에선 신영대 의원이 비례대표이 비례대표인 김의겸 의원과 2인 경선을 치른다.
경북 안동예천에는 김상우 안동대 경영학과 교수가 단수로 공천됐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