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비즈니스 전략·제품개발·고객 서비스 학습
최신 동향·전략 공유 기대…3월 27일 개강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인공지능(AI) 시대를 헤쳐나가고 있는 경영자들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이 열린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오는 3월22일까지 'AI CEO ACADEMY 최고위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최고위과정은 AI 기술을 기업 경영의 핵심으로 삼고자 하는 경영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의 이해부터 실질적인 활용 방안까지, 경영진이 필요로 하는 깊이 있는 지식과 실용적인 도구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오는 3월22일까지 'AI CEO ACADEMY 최고위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자료=한국인공지능협회] 2024.02.27 biggerthanseoul@newspim.com·· |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변화에 대한 심층 분석도 제공된다.
참가자는 생성형 AI가 인공지능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 제품 개발, 고객 서비스 등 어떻게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또 AI 기술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전략적 요소와 실제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조언과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또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최신 동향과 전략을 공유할 수 있다.
협회는 본 과정을 통해 모든 CEO들이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권영우 한국인공지능협회 AI 연수원장은 "현재 인공지능 기술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서 기업 경영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끄는 핵심 요소가 됐다"며 "AI CEO ACADEMY 최고위과정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리더들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최고위과정의 개강일은 오는 3월27일이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