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국힘의힘 청주 청원 김수민 예비후보는 13일 청주공항을 축으로 한 청주 북부 신경제생활권 조성과 관련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충북도청에서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원이 갖는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청주국제공항을 항공물류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13일 국민의힘 청주 청원 김수민 예비후보가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13 baek3413@newspim.com |
이어 "아이낳고 살기좋은 청원구를 위해 다양한 산업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설 것"이라며 "청주국제공항 경제권 개발과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1호 법안으로 제정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청주공항 인근에 글로벌 항공물류 거점지와 최첨단 산단 구축하고 공항을 북합문화시설 형태로 개발해 새로운 신경제 생활권의 중심축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청권 여야 후보들에게 청주공항 활성화를 공동 공약으로 채택해 달라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당내 경선에서 서승우 전 대통령비서실 자치행정비서관을 누르고 공천권을 따냈다.
그는 더불어 민주당 송재봉 예비후보와 국회 입성을 놓고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