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더불어민주당 청주 흥덕 선거구 이연희 예비후보는 13일 "경선에 힘을 모아주신 흥덕구민과 당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충북도청을 찾아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번 민주당 경선에서 민심은 정권 심판과 낡은 기득권 정치교체에 있음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꼈다"며 "흥덕구민의 변화에 대한 열망을 마음 깊이 새기겠다"고 밝혔다.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13일 이연희 민주당 청주 흥덕 선거구 예비후보가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03.13 baek3413@newspim.com |
이어 "총선일 까지 준엄한 민심을 받들어 성찰하고 혁신하는 민주당의 모습으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고 더 이상의 국정 퇴행을 막고 민생경제를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선 과정에서 함께 경쟁했던 도종환 의원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 올린다"며 "경선에서 갈등은 뒤로하고 남은 총선 기간 민주당의 이름으로 총선승리를 위해 함께 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당원 50%, 일반 50%로 진행된 여론조사에서 친문계 현역인 3선 도종환 의원을 누르고 공천권을 따냈다.
옥천 출신인 그는 옥천 삼양초, 옥천중, 충북고, 중앙대를 졸업했다.
20대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전략상황실장을 맡았다.
청주 흥덕 선거구는 민주당 이연희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김동원 예비후보간 대진표가 확정됐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