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선수 장학금·장애인단체 체육사업·생활체육 지원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하나은행이 15일 세종시장애인체육회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민호 세종시장가 함종덕 하나은행 대전세종본부 지역대표.[사진=세종시] 2024.03.15 goongeen@newspim.com |
이날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최민호 시장과 함종덕 하나은행 대전세종본부 지역대표 등이 참석했다.
하나은행은 매년 '세종시장배 전국 휠체어펜싱 선수권대회'와 '세종시 장애인 생활체육 대회'를 후원하고 장학금 기탁과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며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함종덕 대표는 "세종시 장애인 체육인 발전기금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길이 마련돼 기쁘다"며 "다양하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게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한 발전 기금은 장애인 체육을 위한 지원과 장애 학생·선수 장학금, 우수선수와 · 사업 등 세종시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지역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하나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세종시 장애인 체육인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가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