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라인 넥스트(LINE NEXT)는 21일, 웹3 게임 플랫폼 메탈리스트 게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의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에서 메탈리스트 게임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 '카드 어호이!(Cards Ahoy!)'의 디지털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메탈리스트 게임의 '카드 어호이!'는 밈(Meme) 스타일의 카드로 대결하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심플한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정식 론칭 전 베타 테스트에는 2만 50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사전 등록자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제공된 게임 아이템 '마스터 팬더(Master Panda)' 카드는 사용자 간 거래에서 6000테더(USDT)에 거래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카드 어호이!'의 정식 론칭에 맞춰 오는 22일부터 도시에서 서프라이즈 기프트 박스 '어호이 뉴비 패키지(Ahoy Newbie Package)'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 구매자는 이달 27일 출시되는 '카드 어호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어호이 티켓'과 '어호이 박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인기 게임 아이템 상품을 통해 웹3 초보자들도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라인 넥스트] |
또한, 라인 넥스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탈리스트 게임과 함께 향후 2년간 3개 이상의 웹3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여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지난 1월 도시의 정식 버전을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으로 출시했으며, 웹3 대중화를 위해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