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종 이상 우량상품 선정, 60만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글로벌 시장 전망 및 지정학 리스크 등 실시간 모니터링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 중심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투자상품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상품 평가모델인 'WISE(Woori Investment-Product Scoring Entity)'를 기반으로 한다. WISE는 투자상품의 과거 단순 수익률에만 의존하지 않고 앞으로 기대되는 수익성, 안정성, 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00여개의 투자상품을 선정한다.
우리은행 본점 전경. (사진=우리은행) |
이를 바탕으로 약 60만번에 이르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다 낮은 위험과 안정적 기대수익률을 갖춘 표준화된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서비스 탑재 상품은 분기별 최소 1회 이상 시황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한다.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신용 및 지정학 리스크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투자자가 선택한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검증하고 분기마다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안내한다.
6월말까지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문가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통해 투자상품 30만원 이상 가입 또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1년 이상 등록한 고객이면 우리WON뱅킹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