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간 혁신리더십·기업가정신 함양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박은숙)이 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제17기 'CEO 명품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CEO 명품 아카데미' 과정은 'VUCA 시대, 선택과 집중에 필요한 혁신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 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총 10주 동안 최신 기술 융복합 및 인문학 특강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가정신과 혁신 리더십을 갖춘 기업인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개강식에는 약 50명의 교육생이 참석했으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연수원장 환영사, 참가자 소개 및 네트워킹, 기념 촬영,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IBK연금보험 부사장 조봉현 씨가 '저성장 시대, 중소·벤처기업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박은숙)이 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제17기 'CEO 명품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연수원] 2024.05.02 dream@newspim.com |
박은숙 연수원장은 "변화의 속도가 빨라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VUCA 시대에는 리더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런 불확실성과 변동성의 파고를 잘 넘을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 CEO들에게 혁신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1982년 설립 이래 지난 42년 동안 누적 165만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산하 연수원으로,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재직자의 신기술, 현장실무능력 등 전문 역량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