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반도체 시장공략 본격화
8nm MIPI D-PHY IP 라이선스 계약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초고속 인터페이스 IP개발 전문기업 퀄리타스반도체가 ASIC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중국의 MicroBT Electronics Technology Co., Ltd.(MicroBT)와 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퀄리타스반도체는 MicroBT에 8나노 공정의 MIPI D-PHY IP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MicroBT의 ASIC 설계 완성도를 높이게 된다. MIPI IP 솔루션은 모바일, 인공지능, IoT, 자율주행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며, 퀄리타스반도체는 28나노 CMOS를 포함해 14나노, 8나노, 5나노, 4나노의 다양한 핀펫(FinFET) 공정에서 MIPI D-PHY/C-PHY IP를 제공한다.
이번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8나노 공정의 CSI Rx용 하드매크로 MIPI D-PHY IP 솔루션은 경쟁사 대비 적은 칩 면적과 낮은 전력 소모를 자랑하며, 이미 검증된 성능과 품질을 갖추고 있다.
퀄리타스반도체 로고.[사진=퀄리타스반도체] |
퀄리타스반도체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IP 맞춤화 서비스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이번 라이선싱에서는 고객의 특별한 요청에 따라 IP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정하여 안정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고객의 디스플레이 및 이미징 응용에서 데이터 전송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김두호 퀄리타스반도체 대표는 "이번 협력은 퀄리타스반도체의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의 중요한 지표가 되며 반도체 산업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는 데에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양사의 이번 계약은 지난 2021 첫 계약 이후 두번째 계약으로 퀄리타스반도체의 혁신적인 IP와 MicroBT의 검증된 ASIC 설계를 통해 까다로운 반도체 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