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국민카드는 오는 7월12일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상생금융 ▲New Payment ▲데이터·AI 분야에서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KB국민카드는 서류 검토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과 1대 1 미팅을 진행하고 맞춤형 지원 및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트업은 KB국민카드와 다양한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후속 협력이 확정된 기업에는 KB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협업 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 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되는 500만원 내외의 정부지원금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도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의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국민카드] 2024.06.17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