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아파트 수요자들의 관심이 수도권 랜드마크 아파트에 집중되고 있다.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서울 아파트값에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이 합리적 분양가, 각종 금융 혜택으로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는 수도권 단지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분양 중인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가격 경쟁력이 좋은 기(旣)분양 단지가 인기다. 기 분양 아파트는 가격 상승으로 인한 시세 차익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를 비롯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 수원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합리적 분양가와 파격적 금융 혜택을 제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수원은 수도권 지역 중 서울 다음으로 인기가 높다. 스타필드 수원 개장 및 GTX-F 추가 노선 등 각종 호재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10억원대 분양가로 인해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음에도 지난 2월 공급 당시 청약 경쟁률 13대1을 기록했고 계약 시작 2주 만에 580세대 모두 계약됐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430실 규모이며, 공급 전용면적은 84㎡다. 3룸 설계가 적용된 각 호실은 쾌적하며, 전 세대에 세대창고(지하)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시스템에어컨 4대와 빌트인 냉장고 등 타 아파트에서는 비싼 가격에 적용되는 유상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돼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e편한세상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화된 단지내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하면서 쾌적한 주거 생활이 기대되는 것도 장점이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 삶의 질을 높여줄 다채로운 시설도 계획돼 있고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자녀가 어린 수요자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서수원 권역 내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시세 차익도 바라볼 수 있다는 의견이다. 신분당선 연장',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탑동지구(첨단산업 및 R&D센터)' 등 교통망과 업무지구가 지근거리에 조성된다. 아울러 고색1·2지구, 당수지구, 효행지구 등 주거지도 조성되고 있어 수혜가 톡톡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총 706병상, 2단계(1단계 457병상, 2단계 249병상, 총 706병상) 규모로 개원을 앞두고 있다. 해당 단지를 계약하면 수원덕산병원에서 입원비, 건강검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 이용권이 제공된다.
투자 측면에서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권선행정타운이 도보 거리에 있어 병원이나 행정기관 종사자들을 임차 수요로 둘 수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내 R&D 연구소 신축도 검토 중으로, 향후 이들 종사자도 임차 수요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통해 이자 부담을 덜어주며, 계약금 및 입주비용 지원 등 풍부한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초기 비용 마련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어 계약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관련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