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3000여명 이용 예정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더라이트핸즈와 함께 이날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손정배 더라이트 핸즈 대표,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가운데 좌측),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가운데 우측)가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2024.07.02 stpoemseok@newspim.com |
이 사업은 캄보디아 빈곤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지도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바탐방지역 농촌마을의 16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RX 이동도서관'에는 각종 도서 1000권, 미술용품, ICT 교육 기자재(노트북, 빔, 스크린, 영상자료) 및 놀이용품 등 다양한 교구재가 구비돼 있다.
이동도서관은 각 학교에 한달씩 배치돼,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캄보디아의 기후특색을 고려해 우기에도 비포장도로를 안전하게 달릴 수 있도록 트랙터와 트레일러를 결합한 형태로 제작됐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이동도서관 배치기간 동안에 별도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지도·기초 문해교육·금융교육·소양교육·디지털 시청각 교육 등을 실시해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