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7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각 산업 기업들이 고객 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총 80차례 걸친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문의내용 파악 및 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문의 집중, 고객 눈높이 설명 등 고객 접점 직원 업무 지식과 응대 태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매년 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 감정을 돌보기 위한 교육도 하고 있다. 힐링캠프 데이를 명사 초청 강연, 미술치료 등도 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서울 지하철 동대문역 인근 종로사옥에 동양생명 강북플라자를 개소했다. 동양생명은 내방 고객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라운지형 공간을 조성했다. 또 모든 창구마다 고객들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금융전문가(FC)들로부터 전문적인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개 개별 상담실도 별도로 마련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면 채널 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최우수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서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동양생명] 2024.07.24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