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서비스 이용 쉬운 유튜브 콘텐츠 제작
내점 고객 대기시간 감축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효과 기대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KB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다. 영업점에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4.07.25 jane94@newspim.com |
이번 콘텐츠에는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 할 때'와 같이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을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예약상담 서비스와 번호표 미리발행 방법 ▲발급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등 KB국민은행만의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점사용설명서'를 더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영상 큐알(QR) 코드 안내장을 배치했다.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은 안내장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님들의 은행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면 및 비대면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대면과 비대면 모든 채널에서 혁신을 추진하며 금융소비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여섯 시 은행'(9To6 Bank)은 대표적인 대면 채널 혁신 사례로 현재 전국 82개 지점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