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인라인·산악마라톤 등 전국 스포츠 행사 유치
[제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충북 제천에서 이달 전국 규모의 스포츠 대회가 잇따라 열린다.
14일 시에 따르면 대한체육회와 대한농구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4 농구 유·청소년클럽리그 I-FESTA'가 17~18일 이틀간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승부 중심의 문화를 벗어나 농구와 다양한 문화·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농구문화 정차을 위해 기획했다.
이달 제천에서 다양한 스포츠 대회가 열린다.[사진 = 제천시] 2024.08.14 baek3413@newspim.com |
농구강습회, 물놀이존, DJ풀파티, 야간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전현직 프로농구선수의 특강 및 강습과 다양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에 제천 신백동 롤러스포츠경기장에서는 전국 17개 시도의 300여 명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인라인 대회가 펼쳐진다.
또 올해 25번째를 맞이하는 금수산 산악마라톤대회가 오는18일 청풍면 일원에서 진행된다.
11km와 22km 부문으로 나눠진 트레일 러닝 형식의 이번 대회는 전국 산악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전국 최고의 우수한 대회들이 제천에서 개최되는 만큼 더욱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달 추계 전국 중등축구대회와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개최돼 제천 전역이 스포츠 열기로 가득할 예정이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