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는 오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과 기업 간 일자리 연계를 위해 시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주최하고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세종시는 오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자료=세종시] 2024.11.04 jongwon3454@newspim.com |
이번 박람회는 '청년의 내 일(My Job), 세종의 내일(Tomorrow)'을 주제로 지역내·외 우수기업 39곳, 공공기관 10곳이 참여한다.
부스는 현장 면접과 채용, 기업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채용관과 고용서비스관, 대학·컨설팅관 등이 운영되며 기업 39곳, 공공기관 10곳, 대학 3곳 등이 참여할 예정이.
아울러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증명사진,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찾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와 자녀 동반 구직 청년을 위한 돌봄 시설이 운영된다.
이밖에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자기계발러의 4가지 루틴'을 주제로 유명 유튜버 드로우앤드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기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서 세종의 내일이 될 청년이 내 일을 찾을 수 있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