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지혜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최태원 SK 회장을 만난다. 지난 9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을 만난 데 이어 두달 만이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SK AI(인공지능) 서밋 2024'에 참석해 최 회장과 차담을 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날 SK와 함께 AI 기업 간담회도 진행한다.
지난 9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더불어민주당-대한상공회의소 민생경제 간담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뉴스핌DB] |
최근 이 대표는 이상돈 전 의원, 김종민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윤여길 전 장관 등 정치권의 중도보수 원로들을 만날 뿐 아니라 각계 각층의 인사들을 만나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경제계와는 지난달 30일에는 소상공인·자영업자와 간담회를, 오는 11일에는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정책간담회를 하는 등 경제계와의 접촉면을 늘리고 있다. 이 대표의 대표 경제 정책 브랜드인 '먹사니즘'을 알리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외교·안보 분야에서는 지난달 주한캐나다 대사, 주한호주 대사를 만났다. 북한의 대남방송 피해를 본 인천 강화도를 찾아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기도 했다.
heyj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