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경연 수상작 시제품화 사전행사
시민과 인플루언서 대상 시식회 진행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NS홈쇼핑은 익산시와 협력해 지난 11일 익산역에서 'NS푸드페스타 2024' 요리 경연의 일환으로 '프레쉬박스' 부문의 수상작 시식 부스를 열고 '수상작 미식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미식회는 'NS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의 후속 행사로, '프레쉬박스' 부문 수상작의 시제품화를 위한 사전행사로 마련됐다.
NS홈쇼핑이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2024의 후속행사로 지난 11일 익산역에서 '수상작 미식회'를 진행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프레쉬박스 부문은 지난 9월에 열린 요리 경연 중 공개된 시크릿 재료를 활용해 가정간편식을 만드는 경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미식회에서는 프레쉬박스 최우수상 수상작인 '사과장아찌와 고구마 소스를 곁들인 에그마요치킨 롤'과 우수상 수상작인 '고구마 영양밥과 닭 고추장 조림'이 소개됐다.
미식회는 1차 행사로 오전 11시에 익산 음식식품교육문화원 요리문화교실에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식 및 리뷰회를 진행했으며, 2차 행사로 오후 2시에는 익산역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식 맛평가와 현장설문조사를 실시했다. NS홈쇼핑은 미식회에서 수집된 결과를 수상작의 시제품화에 반영할 계획이다.
익산역에서 진행된 '수상작 미식회'는 익산 고구마와 하림 닭고기를 활용한 레시피에 대해 시민의 많은 관심을 얻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의 수상작 레시피를 상품화하기 위한 후속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자 이번 미식회를 개최했다"며 "특히 익산시 특산품인 고구마 활용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