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도 사천교육지원청은 14일 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 및 학교교육과정업무 담당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사천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이 14일 실시한 2025년 사천교육 설명회[사진=사천교육지원청]2025.01.14 |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에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정책 방향과 추진 과제별 세부 사업 및 주요 사업을 발표했다. 올해도 지난 2024년에 이어 학생 개개인이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자립의 힘을 길러주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면서 보다 나은 공동체를 구성하는 공존의 힘을 길러주는 자립과 공존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학생 맞춤형 개별 교육 등을 통한 미래 핵심 역량 함양 및 스스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민주시민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지역 맞춤형 돌봄체계구축,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조성, 생태전환교육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사천미래교육'과 '꿈을 향한 무한도전! 사천학생뮤지컬단'이다. 이를 위해 로봇·드론 교육에 중점을 둔 사천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 드론축제 및 우주항공교육축전 개최,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키우기 위한 사천학생뮤지컬단을 10년 넘게 운영해 오고 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