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포인트모바일은 18~20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유로시스(EuroCIS) 2025' 전시회에 참가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 최초로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러기드(Rugged, 튼튼한) 태블릿 제품 'TR54'를 선보여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등 기존 제품군을 넘어 태블릿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만큼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기업용 태블릿 수요에 선제 대응할 예정이다.
신제품인 TR54는 11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Android) 15 OS를 탑재한 태블릿으로 우수한 성능은 물론 낙하, 방진방수 테스트 통과 및 스캐너 탑재와 같이 기업용 기술들이 탑재되어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함께 공개되는 PM68은 Android 15 O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컴퓨터 제품으로 스크린 하단에 물리 키패드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터치스크린보다 버튼 조작을 선호하는 배송·물류·창고 관리 등의 업무 환경을 고려한 설계로,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 |
18~20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유로시스(EuroCIS) 2025' 전시회에 참가한 포인트모바일. [사진=포인트모바일] |
특히, PM68의 경우 기존 포인트모바일의 모바일 컴퓨터 제품을 사용해온 고객들의 재구매 및 업그레이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전 제품에 대한 높은 기술 및 서비스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전시가 취소된 지난 2021년을 제외하고 9년 연속 독일 유로시스에 참가해 적극적으로 해외 파트너사를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미 전세계적으로 리테일 DX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런 리테일 기술 혁신과 유통 산업 고도화 트렌드에 맞추어 유로시스 전시회 방문객들도 대화면, 고성능 태블릿 제품인 TR54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호적인 시장환경에 힘입어 아마존에 공급하며 이미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은 포인트모바일의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에 대한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로시스2025는 세계 최대 리테일 전시회인 '유로샵(EuroShop)'에서 리테일 테크놀로지 부분만 특화한 전시회다. 저성장 고물가 시대 경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핵심 기술인 리테일IT 솔루션 관련 전문기업 및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산업의 최신 트랜드 및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해 41개국 47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방문객 주요 관심사는 POS 및 결제, 커넥티드 리테일, 디지털 마케팅, 로보틱스 등이 주목받았다. 특히, 유럽 내 구매력 있는 실질 바이어들, 홀세일, 금융, 푸드 서비스, 레저, IT 등 리테일 전 분야로 구성된 우수한 방문객 포트폴리오로 구성돼있어 국내기업들의 재참가율이 높은 편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