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도착일보다 늦으면 SSG머니 1000원 지급
하반기 중 파트너사 상품으로 확대
전용관 열고 브랜드ㆍ상품 전용 매장도 마련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SSG닷컴이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27일 공식 론칭한다. 이 서비스는 약속한 날짜에 100% 도착을 목표로 하며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할 경우, 1000원의 보상금이 SSG머니로 자동 지급된다.
26일 SSG닷컴은 스타배송이 화장품, 반려용품, 리빙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신선식품을 포함한 장보기 상품을 다루는 '쓱 주간배송' 및 '쓱 새벽배송'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익일배송 서비스인 '쓱1DAY배송'은 '스타배송'으로 전환되며, 도서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 합배송도 제공된다.
![]() |
SSG닷컴이 오는 27일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공식 론칭한다. [사진=SSG닷컴 제공] |
하반기에는 입점 파트너사 상품에도 스타배송을 적용할 계획이며, 내년 말까지 약 30만 개 상품에 서비스를 확대하는 목표를 세웠다.
SSG닷컴은 스타배송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용관을 마련했으며, 모바일 앱과 웹 메인 화면에서 접근 가능하다. 상품 검색 후 필터링을 통해 '스타배송' 상품만 모아볼 수도 있다. 전용관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더욱 집중 조명하고 시즌 및 테마별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배송 상품의 노출을 늘려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을 가속화할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쓱1DAY배송'을 도입한 이후에는 해당 상품의 매출이 월 평균 90%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 유입률도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론칭을 기념해 SSG닷컴은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스타딜'을 개최하며, 매일 30가지 스타배송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된다.
CJ대한통운과 협업 마케팅도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스타배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가전, 신세계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가 실시된다.
한명식 SSG닷컴 스타배송 PO 리더는 "스타배송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도착 보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CJ대한통운과 협업해 일부 지역에서는 주 7일 배송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 단위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