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행복청은 10일 서울 여의도 IFC Hall에서 방한 중인 필리핀 기지전환개발청(BCDA) 방문단과 함께 '필리핀 도시개발 파트너 발굴을 위한 팀코리아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필리핀 클락에서 개최한 팀코리아 협력 회의에 이어 행복청이 BCDA와 함께 개최한 행사로 기업 간 소통을 통해 필리핀 수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 |
서울 여의도 IFC Hall에서 필리핀 도시개발 파트너 발굴을 위한 팀코리아 기업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행복청] 2025.04.10 jongwon3454@newspim.com |
간담회에서는 지젤라 칼랄로 BCDA 수석부청장 등 고위급 관계자와 건설·주택, 산업단지, 스마트시티, 폐기물 연료화 등 BCDA 관심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팀코리아 기업 12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BCDA는 뉴클락시티를 중심으로 한 필리핀 주요 도시개발 사업 현황을 발표했으며, 참석 기업들은 각 기업 핵심 역량과 기술력을 소개하고 협력 사업 가능성에 대해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박상옥 행복청 기획조정관은 "팀코리아와 협력한다면 뉴클락시티를 비롯한 필리핀 도시들을 세계적인 스마트시티로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필리핀과 도시개발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기업들 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