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나경원·한동훈·홍준표·안철수 등 등록
[서울=뉴스핌] 신정인 기자 = 국민의힘은 15일 6.3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자에 총 11명이 등록됐다고 발표했다.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후보자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등록을 마친 신청자는 ▲강성현 전 국회의원 후보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김민숙 전 서영대 초빙교수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양향자 전 국회의원 ▲유정복 전 인천시장 ▲이철우 전 경북도지사 ▲정일권 전 민족통일촉진본부 홍보실장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홍준표 전 대구시장 등이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04.15 pangbin@newspim.com |
선관위는 서류 심사를 통해 오는 16일 1차 경선 참여 후보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같은날 1차 경선 진출자들에게 1차 경선과 관련한 내용을 안내하기 위한 1차 후보자 대리인 설명회도 열린다.
국민의힘은 오는 17일 '미디어 데이'를 열고 1차 경선 후보를 2개조(A·B)조 나눈다. 오는 18일 1차 경선 참여자들은 비전 대회에서 핵심 공약을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오는 19일 A조 토론회가 열리고 오는 20일에는 B조 토론회가 개최된다.
국민의힘은 오는 21일부터 이틀 동안 국민 여론조사를 거쳐 오는 22일 2차 경선 진출자 4명을 발표한다.
allpa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