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균 점수보다 4.4점 높은 92.3점, 역대 최고 점수 기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사진=신용보증기금] 2025.04.11 dedanhi@newspim.com |
이번 조사는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보는 전체 평균 점수인 87.9점보다 4.4점 높은 92.3점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현행 조사모델 도입 이후, 신보가 받은 최고 점수다.
신보는 ▲고객 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 ▲청년 이사회 ▲국민 제안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과 규제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보는 수요자 중심의 기업 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기관으로서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사다리 보증 프로그램 신설 ▲지역 코어기업 지원 프로그램 도입 ▲온라인 미니보험 시행 ▲신보 On-Biz 플랫폼 개편 등의 고객 친화적 상품 도입과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 감동 경영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 노력의 결과"라며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