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
혁신경영·ESG경영·소통경영 3개 분야
대상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수여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TIPA)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관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된다. ▲혁신 경영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소통 경영 3개 분야에서 실질적인 제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국민 체감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정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911@ti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 |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안내문 [자료=중소벤처기업부] 2025.04.28 rang@newspim.com |
기정원은 지난 2020년부터 국민 참여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런 행보의 일환으로 매년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정책과 사업 운영에 반영해 왔다.
올해에는 특히 기관 중장기 전략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제도 개선 실행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기정원은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10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수상작을 대상으로 내부 구체화 단계를 거쳐 실제 제도와 서비스 개선에 적용할 방침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우수상(분야별 1작, 총 3작) ▲장려상(6작)을 각각 시상한다.
김영신 기정원 원장은 "고객의 경험에서 비롯된 창의적인 제안은 기관 경영의 발전과 공공서비스 혁신에 매우 중요한 자산"이라며 "국민과 함께 혁신을 실현해 나가는 기정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