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최근 유튜브를 통해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배우 선우용여의 김치 브랜드 '선우용여의 마음 담은 김치'가 오는 5월 13일 오후 5시 55분, NS홈쇼핑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브랜드의 첫 홈쇼핑 데뷔인 이번 방송은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구성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선우용여는 배우로서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음식에 대한 깊은 애정과 정성을 바탕으로 삶의 철학을 담은 김치 브랜드를 직접 준비해왔다. '마음 담은 김치'는 집에서 정성껏 담근 김치 같은 맛을 전하고자 한 그녀의 의지가 고스란히 담긴 결과물이다.
최근까지 약 3년간의 검수와 수차례의 맛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이 김치는 전라도식 김치의 깊고 묵직한 맛과 중부식 김치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조화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사진=선우용여의 마음담은 김치] |
그녀는 세 끼 중 한 끼조차 집에서 챙기기 어려운 요즘 시대에, 자녀와 가족을 위한 마음으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김치를 만들고자 했다. 재료 하나하나에 사랑과 정성을 담은 음식이 진짜 맛을 만든다는 철학은 브랜드의 핵심이기도 하다.
'선우용여의 마음 담은 김치'는 총 9종의 김치를 기획했으며 이번 방송에서는 그 중에서도 대표 제품인 포기김치와 열무김치 2종이 판매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포기김치, 열무김치 2kg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한정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배추, 무, 고춧가루, 마늘, 생강, 쪽파 등 100% 국내산 농수산물만 사용하며, 해남에서 생산된 천일염과 함께 멸치젓, 새우젓, 황석어젓, 갈치젓 등 4가지 국산 젓갈을 선별하여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양파, 무, 대파, 다시마, 건표고, 건멸치 등으로 우려낸 비법 육수와,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사과즙과 매실액을 활용한 자연의 단맛으로 맛의 깊이를 더했다. 화학 조미료와 인공 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다.
관계자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마음 담은 김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김치를 지향한다. 특히 전라도 김치의 맛깔스러운 빛깔과 향은 유지하면서도 깔끔하고 정제된 중부식 김치의 장점을 결합해 자극적인 양념 맛에 부담을 느껴왔던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NS홈쇼핑 방송은 선우용여의 손맛과 정성이 깃든 김치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이자 대중에게 '마음 담은 김치'의 진심을 전하는 소중한 무대가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