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4일 오전 10시, 전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장 민원대응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민원에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장의 대응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교육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상호존중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 |
부산시교육청이 14일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장 민원대응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
연수 강사는 인권정책연구소 김민태 정책연구원이 '법률로 알아보는 교육활동보호와 민원대응 사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에서는 헌법과 법률로 알아보는 학교의 역할, 교원의 권리와 책무, 교육활동 침해행위와 부당한 민원의 유형별 대응 방안에 대해 다뤘다.
김석준 교육감은 "학교장이 중심이 돼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학부모와의 신뢰를 바탕을 한 소통과 합력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가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법률 및 교원의 심리·정서 상담 등의 지원을 강화해 자부심과 긍지의 교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