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KB금융, 경제부총리상
메리츠금융지주·삼양식품·KT&G는 금융위원장상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HD현대일렉트릭, KB금융 등 10개 기업이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후 우수한 기업가치 제고 성과를 보인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거래소는 27일 오후 밸류업 1주년 기념 세미나를 열고 지난 3월까지 밸류업 공시를 이행한 125사 중 충실하게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10개사를 선정해 표창했다.
![]() |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한국거래소는 27일 오후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제부총리상에 HD현대일렉트릭과 KB금융이 선정됐다. 2025.05.27 oneway@newspim.com |
HD현대일렉트릭과 KB금융이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거래소는 "HD현대일렉트릭은 성장에 기반한 우수한 밸류업 성과를 거두었고, KB금융은 자본비용(COE) 분석과 더불어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시행했다"고 평가했다.
메리츠금융지주와 삼양식품, KT&G는 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이 밖에 삼성화재, 신한지주, 현대글로비스, KT, SK하이닉스 등 5개사가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거래소는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 추진 경과와 상장기업 참여 현황, 공식 내용 및 시장동향을 종합 분석하고 공시 우수 사례를 선정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백서를 발간했다.
onew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