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기, 솔로몬, 쿨루세프스키 등 부상자 제외
8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서 뉴캐슬과 맞대결
[서울=뉴스핌] 남정훈 기자 = 토트넘 홋스퍼의 아시아 투어 명단에 손흥민과 양민혁이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 투어 참가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투어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진행되며, 토트넘은 31일 홍콩 카이탁 스포츠 파크에서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치른 뒤, 8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붙는다.
![]() |
[빌바오 로이터=뉴스핌] 손흥민(토트넘)이 유로파리그 우승 후 환호하고 있다. 2025.05.22 wcn05002@newspim.com |
손흥민과 양민혁 모두 투어 명단에 포함됐다. 손흥민은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이적설에 휩싸였다. 계약기간이 1년 남은 가운데, 토트넘은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로 새롭게 개편되고 있으며, 손흥민의 미래 또한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번 아시아 투어는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나서는 마지막 무대가 될 수도 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은 아시아 투어 계약 조건에 손흥민의 출전을 명시했고, 만약 그가 뉴캐슬전에 출전하지 않으면 토트넘은 대회 수수료를 대폭 삭감당하게 된다. 따라서 이적 시점은 투어가 끝난 이후로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은 최근 열린 레딩, 위컴 원더러스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각각 47분, 74분씩 출전했지만 이렇다 할 활약은 보이지 못했다.
![]() |
[서울=뉴스핌] 토트넘의 2025년 아시아 투어 명단. [사진 = 토트넘 SNS] 2025.07.28 wcn05002@newspim.com |
데스티니 우도기, 타카이 코타, 마노르 솔로몬, 라두 드라구신, 데얀 쿨루세프스키, 브라이언 힐 등은 부상으로 재활 중이어서 이번 투어에 빠졌다. 유망주 마이키 무어, 알피 데바인, 데인 스칼렛은 임대 이적 가능성으로 인해 명단에서 제외됐다.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인 양민혁도 투어 명단에 포함됐다. 양민혁은 지난해 여름 토트넘 이적을 확정한 뒤, K리그 올스타인 팀 K리그 소속으로 토트넘과 친선 경기를 치렀으며, 당시에도 큰 관심을 받았다.
양민혁은 올해 1월 토트넘에 공식 합류했지만 아직 데뷔전은 치르지 못했고, 지난 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의 퀸즈파크레인저스(QPR)로 임대돼 경험을 쌓았다. 이번 여름 프리시즌 훈련에 참가한 양민혁은 지난 26일 루턴 타운과의 비공식 친선경기에서 후반 막판 교체로 출전해 번뜩이는 움직임을 보여줬다.
wcn050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