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동구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도서관 가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문화 강좌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소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대전 동구 도서관 가을학기 문화강좌 홍보물. [자료=대전 동구] 2025.08.27 jongwon3454@newspim.com |
먼저 가오도서관에서는 ▲알콩달콩 신나는 책놀이▲우리 같이 책놀이▲I am earthling!▲과학으로 수학을 접어 날려볼까? 등 독서와 영어·과학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무지개도서관에서는 영어 특화 강좌로 ▲유아 초급 영어▲Story Phonics▲엄마표 영어를 개설해 연령별 수준에 맞춘 영어 학습 기회가 제공된다.
수강 신청은 홍보물 QR코드 또는 동구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27일부터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가오도서관이나 무지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가을학기 문화강좌를 통해 도서관이 단순한 지식 습득의 공간을 넘어 주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문화 사랑방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