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퇴직연금 운용·관리 전략 설명 및 질의응답
'연금레터' 서비스 도입으로 맞춤형 리포트 제공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오는 4일 '연금자산 운용전략 세미나'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의 효율적인 연금자산 운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오후 6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유튜브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 |
[사진=우리은행] |
우리자산운용 연금컨설팅 전문가 김형우 부장이 출연해 ▲퇴직연금 운용관리(세제혜택 및 전략) ▲은퇴시점에 맞춰 자산을 자동으로 배분하는 TDF ▲국내외에 상장된 다양한 ETF에 초분산투자로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여주는 EMP 등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실질적인 운용 가이드를 제시한다.
또한, 생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세미나 종료 후 온라인 설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DC·IRP 고객에게 개별 운용 현황과 월간 거래내역, 수익률 분석 등을 맞춤형 리포트로 제공하는 '연금레터'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1년 10월부터 개인형IRP를 비대면 채널로 신규 가입할 때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금액에 관계없이 전액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