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인텔이 엔비디아의 50억 달러 투자 소식에 30% 급등하는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과 전략 발표에 따라 특징주가 크게 움직였다.
![]() |
아이온큐의 양자 모형 [사진=업체 제공] |
◆ 인텔(NASDAQ: INTC)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은 엔비디아가 50억 달러를 투자해 PC·데이터센터용 제품 공동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개장 전 주가가 30% 폭등했다. 인텔이 파운드리 경쟁력 회복에 대한 기대를 받으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투자사인 엔비디아(NASDAQ: NVDA)는 전날 2.6% 하락을 만회하며 3% 가까이 상승했다.
◆ 노보 노디스크(NYSE: NVO)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NYSE: NVO)는 1일 1회 복용 비만 치료제 알약이 후기 임상시험에서 주사제 '위고비'와 동일한 체중 감량 효과를 입증했다는 소식에 7% 이상 급등했다.
◆ 불리쉬(NYSE: BULL)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쉬는 상장 후 첫 실적에서 주당순이익(EPS) 0.93달러, 매출 5700만 달러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발표한 뒤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9% 넘게 올랐다.
◆ 크래커 배럴(NASDAQ: CBRL)
미국의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 크래커 배럴 올드 컨트리 스토어는 전날 실적 발표에서 4분기 조정 EPS가 0.74달러로 시장 예상(0.80달러)을 밑돌면서 이날 개장 전 주가가 5% 넘게 하락했다. 다만 매출은 8억6800만 달러로 예상(8억5500만 달러)을 웃돌았다.
◆ 스텁허브 홀딩스(NYSE: STUB)
티켓 판매 플랫폼 스텁허브는 전날 상장 첫날 6.4% 급락세에 이어 이날 개장 전에도 주가가 1% 가까이 하락하고 있다.
◆ 아이온큐 (NYSE: IONQ) 외 양자 관련주
미국 에너지부와 우주용 양자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아이온큐의 주가는 개장 전 5% 가까이 상승했다. 퀀텀 컴퓨팅(NASDAQ: QUBT) +4.0%, 리게티 컴퓨팅(NASDAQ: RGTI) +4.27%, 디웨이브 퀀텀 (NYSE: QBTS) +1.4%도 주가가 동반 상승했다.
◆ 크라우드스트라이크 (NASDAQ: CRWD)
미국의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세일즈포스와의 전략적 제휴, AI 보안업체 판게아 인수 소식에 5% 이상 급등했다.
◆ 페이팔 홀딩스 (NASDAQ: PYPL)
미국의 다국적 핀테크 기업 페이팔은 구글 모회사 알파벳과 AI·디지털 결제 솔루션 협력을 발표하며 2.5% 상승했다.
◆ 뉴코(NYSE: NUE)
철강업체 뉴코는 3분기 EPS 전망(2.05~2.15달러)이 시장 예상(2.57달러)을 밑돌 것이라고 밝히며 3.7% 하락했다. 회사는 모든 사업 부문에서 이익 둔화를 전망했다.
koi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