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세계 챔피언 결정전
파리 라 센 뮈지칼서 개막, 13개 언어 전문 해설 생중계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 월드 파이널을 오는 11월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SWC2025'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올해로 9년째 전 세계 소환사들이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아시아퍼시픽 컵, 유럽 컵, 아메리카 컵과 중국 지역 선발전을 거쳐 월드 파이널 진출자 12인을 확정했으며 이번 대회에서 단 한 명의 챔피언을 가린다.
![]() |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 월드 파이널을 오는 11월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
무대는 프랑스 파리의 대표 문화 예술 공연장인 '라 센 뮈지칼'에 마련된다. 2019년 월드 파이널 이후 6년 만에 파리에서 다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현지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는 12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강부터 4강까지는 5전 3선승제, 결승은 7전 4선승제로 치러진다. 디펜딩 챔피언 KELIANBAO,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LEST, 오픈 퀄리파이어 1위 GUTSTHEBERSERK, 지역 컵에서 두 차례 우승한 PU와 RAIGEKI, 중국 지역 선발전 1위 신인 KANGJING 등 최정예 12인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우승자에게는 영예의 트로피가 수여되며 우승자와 준우승자, 공동 3위 2인에게는 총상금 14만 달러(한화 약 2억원)이 지급된다.
전 경기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13개 언어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컴투스는 글로벌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모든 관람객에게 월드 파이널 기념 웰컴 굿즈가 제공되고 승부 예측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온라인 시청자를 위한 아이템 쿠폰도 공개될 예정이며 경기 시작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SWC2025 휘장' 등 특별 보상도 받을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