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카네비모빌리티가 지난 2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벤처천억기업으로 공식 선정되며 트로피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카네비모빌리티는 지난해 매출 1397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약 11% 성장하며 벤처천억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벤처천억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우수 벤처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으로, 창업·기술혁신·글로벌 성장 역량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을 때 수여된다.
이번 선정은 카네비모빌리티가 V2X·P5G 통신, 인포테인먼트(IVI)/DCU, 친환경 선박 등 스마트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 성장과 안정적 매출 확대를 달성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정종택 카네비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벤처천억기업 선정은 단순한 매출 성과를 넘어 당사의 기술력·제품 경쟁력·글로벌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율주행과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며 국내외 고객과 시장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는 중기부 장관, 벤처기업협회장, 신규 벤처천억기업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벤처천억기업 성공사례 발표, 트로피 수여, 세리머니 등 공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카네비모빌리티는 글로벌 완성차 및 로보틱스 시장 진출 가속화, 해외 전기추진 선박 시장 개척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핵심 부품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하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제품 성능과 사업 경쟁력을 한층 고도화 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