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 편의성과 거래 안전성 동시 강화, 회원가입 절차 간소화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외국인 고객 전용 앱 'SOL Global'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외국인 고객 전용 앱 'SOL Global'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2025.12.01 dedanhi@newspim.com |
'솔 글로벌'은 16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모바일 뱅킹 플랫폼으로, 외국인 고객이 계좌 개설, 환전, 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돕는다.
신한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과 거래 안전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회원가입 절차는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했으며, UI·UX를 개선해 보다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및 주요 금융 거래 시 추가 인증 수단을 도입해 보안성을 한층 높였다.
신한은행은 12월에 외국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 'SOL 글로벌론'을 'SOL Global'에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외국인 고객이 계좌 개설부터 대출 신청까지 비대면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외국인 고객이 쉽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