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지원금과 진로 탐색·자격증 취득·인턴십 연계 등 프로그램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2025년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5년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에서 참여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2025.12.03 dedanhi@newspim.com |
이 프로그램은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 및 사회적 자립을 촉진하기 위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명의 청년에게 자립지원금과 함께 ▲진로 탐색 ▲학업 성취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인턴십 연계 등의 체계적인 역량강화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성과공유회에서 청년들은 그간의 경험을 공유하며 뜨거운 열정을 되새겼다. 또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우수참여자 11명이 각각 50만원의 성장지원금을 수여받았다.
한 참여자는 "KB국민은행의 따뜻한 지원 덕분에 더 이상 혼자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이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꿈에 대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성장해 나가는 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음에 감사하며, 향후에도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감 있게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의 주거 안정 프로그램인 'KB드림홈' 사업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보호종료 후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립생활관의 환경 개선 및 가전, 가구 지원 등을 포함한다. 올해는 총 5곳의 자립생활관을 개선해 청년들의 편안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