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버 시즌 이벤트'로 다양한 성장 혜택 및 보상 제공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의 '뉴 라이프(NEW LIFE)'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비노기'는 '생활 시즌제' 도입을 통해 주요 생활 콘텐츠를 개편한다. 농사, 요리, 제작 등 주요 생활 콘텐츠를 6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하며 농작물 재배, 제작, 납품, 교역 콘텐츠를 통해 유기적인 생활 사이클을 제공한다. 첫 시즌은 내년 7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
| 넥슨은 '마비노기'의 'NEW LIFE'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넥슨] |
또한 '생활 협회'를 추가해 채집과 제작 관련 납품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즌 생활 레벨'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시즌 생활 레벨은 전투 능력과 무관한 생활의 성장 척도로, 레벨이 높아질수록 채집과 생산 시 보너스를 받고 새로운 채집물과 레시피를 습득할 수 있다.
농작물 재배에 특화된 '탈틴 농장'에서는 실제 게임 내 '에린'의 날씨 변화가 농작물 성장에 반영된다. 이용자는 친구 농장을 방문해 농장 에너지를 충전하거나 서리꾼을 처치하는 등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교역' 시즌도 기존 4개월에서 6개월 단위로 개편됐으며, 갓 만든 요리의 효과를 높이는 '요리 신선도 시스템'이 추가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3월 12일까지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 '피버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7종 버프 중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고 초보 이용자를 위한 '버프 프리셋'도 제공된다. 누적 레벨 4만 이하 이용자는 1일 1회 무료 환생과 1 레벨 업 시 누적 레벨 1 추가 상승 혜택을 받는다. 승단 시험 추가 응시, 그랜드 마스터, 스타더스트 등 내실 강화를 위한 지원 아이템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로열 종합 스킬 수련 포션(1일)', '행운의 프리즘 선택 상자', '네아르', '빛나는 구슬', '이루샤의 특별한 보증서' 등 다양한 성장과 전투, 생활 보상을 제공하며 '퍼거시우스 무기'와 '리파인드 방어구'도 확정 지급한다. 의장은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원하는 모자, 옷, 신발, 장갑 부위별로 1개씩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의 '뉴 라이프' 1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