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는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캐피털 스트랫마인즈와 전략적 양해각서(MOU) 및 본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운영 고도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씨티케이는 AI를 기반으로 전사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씨티케이클립닷컴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씨티케이는 스트랫마인즈가 운용하는 펀드에 전략적 출자자로 참여한다. 단기 수익 중심의 재무적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 관점에서 기술 전략과 사업 실행을 함께 논의하는 파트너로 협력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양사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운영 역량을 결합해 씨티케이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한다는 방침이다. 씨티케이는 'AI는 CTK의 일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고 있다'는 비전 아래, 실리콘밸리의 선진 AI 기술을 사업 전반에 이식한다. 이를 통해 리테일 서비스 실행 속도를 높이고, 의사결정 체계를 고도화하며, 플랫폼 기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AI 중심 운영 구조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씨티케이의 독보적인 뷰티 B2B 플랫폼인 씨티케이클립닷컴을 통해 전개되는 리테일 서비스 전반에 AI 기술을 전면 도입한다. 글로벌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AI로 분석해 리테일 서비스의 대응 속도를 대폭 끌어올리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제품 개발·출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실행 속도와 완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의사결정 체계 역시 AI 중심으로 고도화된다. 씨티케이는 방대한 글로벌 뷰티 및 리테일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제품 기획부터 유통 전략 수립까지 전 과정의 의사결정 정확도를 높인다. 이를 통해 플랫폼을 이용하는 글로벌 고객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을 예측하고, 실행 가능성이 높은 제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는 "이번 스트랫마인즈와의 MOU는 단순한 투자 계약을 넘어, 씨티케이가 AI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운영하고 의사결정을 고도화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하는 파트너십"이라며 "씨티케이클립닷컴을 중심으로 AI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티케이는 향후 AI 기반 플랫폼 운영 사례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한편, 글로벌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의 협업 구조를 정교하게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