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송주오 기자] 오라클은 기업이 제품 혁신에 투자하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이노베이션 매니지먼트(Oracle Innovation Management)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기업이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품 개발 및 상품화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최적의 제품 아이디어를 찾고, 선택 및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이노베이션 매니지먼트는 상향식(bottom-up)의 혁신이 가능하도록 모든 이해관계자가 제품 개발 및 정의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투자 결정 기간 및 이후, 주요 포트폴리오 소유자들에게 하향식(top-down)의 재무 영향 분석과 전략적 적합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오라클 이노베이션 매니지먼트를 통해 기업은 비용, 위험, 고객의 요구사항 및 디자인 목표를 고려한 제품 컨셉을 쉽게 생성, 정제, 평가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전반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의 맥락에서 다른 제품 개발 프로젝트의 정의 및 관리도 가능하다.
또한, 오라클 이노베이션 매니지먼트는 오라클 애자일 PLM(Oracle’s Agile Product Lifecycle Management)과 통합되어 완전한 제품 혁신 프로세스를 갖췄으며,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유지하면서, 제품 컨셉에서 시작하여 상세 디자인, 개발, 생산까지의 프로세스를 간소화 할 수 있도록 한다.
[뉴스핌 Newspim] 송주오 기자 (juoh85@newspim.com)